1. When to Use Which User-Experience Research Methods
Summary: Modern day UX research methods answer a wide range of questions. To know when to use which user research method, each of 20 methods is mapped across 3 dimensions and over time within a typical product-development process.
리서치 방법론과 상황별로 다른 리서치 방법에 대해 소개한 아티클입니다. 저는 회사에서 사업계획 짜는 시기에 유저인터뷰를 계획하고 진행해봤는데, 굉장히 재밌었어요...고객님들 한분한분 만나는 재미랄까(?). 아무튼 보통 정성, 정량조사로만 알고있었는데 여러 관점에서 조사 방법들을 분석한 아티클이라 흥미롭습니다. 흔히 접하게 되는 인터뷰, 서베이, 정량 데이터 외에 다양한 리서치 방법들과 언제 써야 하는 지를 알아두고 상황에 맞게 사용하면 좋을 것 같네요!
- attitudinal research&behavioral research
The purpose of attitudinal research is usually to understand or measure people's stated beliefs. On the other end of this dimension, methods that focus mostly on behavior seek to understand "what people do" with the product or service in question.
- qualitative methods & quantitative methods
qualitative methods are much better suited for answering questions about why or how to fix a problem, whereas quantitative methods do a much better job answering how many and how much types of questions.
2. What is Secondary Research?
과제할 때 책상에 앉아서 폭풍 서핑 다들 해보셨죠? 리서치를 할 때도, 매번 인터뷰나 서베이를 하기 어렵거나 혹은 본격적인 리서치에 들어가기 전에 먼저 secondary research를 하게 됩니다. 흔히 데스크 리서치라고 불리는 바로 그것..!
즉, 이미 조사되어 있는 자료를 온라인, 서적, 리포트 등을 통해 수집하는 것인데요.
인터넷 서핑이라고 하면 맨날 하는 것이니 쉬울 것 같은데, 데스크리서치에도 다 전략과..방법이 있습니다ㅎㅎ
이 아티클에선 secondary research의 장단점부터 어떤 질문을 중심으로 조사를 하면 좋을 지에 대해 잘 정리되어 있어 흥미로웠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양질의 자료를 찾고, 이것을 하고자하는 리서치의 목적에 부합하게 맥락을 해석하는 일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학교다니면서 제일 많이 했던..온라인 서베이도 리서치 방법으로 정말 중요하게 사용됩니다. 종종 제 학과 단톡방에도 서베이 해달라는 요청이 많이 올라오는데요, 질문을 읽다보면 질문의 의도가 명확하지 않거나, 입력값들이 중복되어 어떤 것을 선택해야할 지 혼란에 빠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아티클에서는 온라인 서베이를 짤 때 어떤 질문을 해야 하는 지, 기준이 뭔지 간략히 정리되어 있으니 서베이를 짜기 전 훑어보시면 도움이 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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